[안드로이드 기본 앱]
○ 이벤트 처리
○ 어댑터
○ 1초마다 움직이는 초침
○ 쓰레드
○ 핸들러
○ 파싱을 가져오기 위한 Async(비동기)
○ IO
=> 종합적으로 응용
※이벤트를 처리하는 중요 방법 다섯 가지 살펴보기
1. 액티비티가 이벤트 핸들러 객체가 되는 경우
2. 중첩 클래스 사용하기 : 클래스 안에 클래스-Nested class
액티비티 안에 핸들러 객체를 멤버 필드로 갖는 형태.
3. 여러 개의 중첩 클래스 사용하기 : 클래스 안에 클래스-Nested Class
액티비티에 여러개의 핸들러 객체를 사용 예) 각 버튼이 다른 버튼과 관계없이 자신만을 위한 특정 행위를 하고 싶을 떄.
4. 익명 내부 클래스(Anonymous Nested Class) : 액티비티에 리스너를 implements한 핸들러 객체를 만들지 않고, 리스너 인터페이스를 '내부적으로 구현'
5. 액티비티와 핸들러 객체가 서로 독립된 클래스 : 서로 다른 두 클래스이므로 일반 클래스와 같은 방법(생성자, get/set)을
사용
이벤트 핸들러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음.
※익명 내부 클래스에 대한 이해 : 액티비티 안에 이름도 사용하지 않고 자신이 내부적으로 객체를
생성하는 형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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